서점에서 우연히 열어보고 재미있겠다 싶었다.
마침,
유투브에도 이 책을 설명하는 동영상을 봤는데, 그럴싸 했다.
내 눈을 끌었던건, 레고가 망할 분위기에서 지금처럼 대박난 회사로 변화는 과정과, 중국에서 포드링컨이 잘 나간다는 이유가 이 책에 설명되어 있는 것처럼
빅데이터 분석이 아닌, 인문학적인 사고, 소양을 가진 자기네들 회사가 컨설팅 해 준 이유때문이며, 이를 센스메이킹이란 이름의 책으로, 설명했다는 것이다.
결론적으로 말하자면...
이 책은 별로다.
뭔가 그럴싸하게 광고해서 낚였다는 기분이다.
인문학적인 소양이 필요하다면서, 언급한 사례들이 어떻게, 어떤 인문학적인 소양이 필요한지 연결고리는 부족하며, 사실, 그들의 경험적인 사고과 더 큰 역할을 한것 같은데도, 계속 자기 주장만 하고 있다.
이런 책 별로 안좋아라 했는데, 오랜만에 속았다.
사촌동생 사 줄까 하다가 말았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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